구글애드센스 실적알아보기(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클릭수, CPC, 페이지 CRT, CPM)
구글애드센스를 등록하고 얼마가 지나 블로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분석을 위해 여러가지 자료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실적 부분에는 vpdlqlw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클릭수, CPC, 페이지 CRT 등의 자료를 이전과 비교하여 보여줍니다. 처음에는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주기적으로 자신의 블로그의 성격을 판단하는데 중요한 자료인것 같습니다. 무조건 글의 수를 늘리기보다는 블로그의 여러가지 분석자료를 이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기초적인 분석자료에 충실하고자 다시한번 정리해 봅니다^^
실적의 주요기능
사용자가 사이트를 조회하고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 방문당 및 광고 클릭당 발생되는 수익 등 주요 수익 창출 측정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이 카드에서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요 실적 측정항목을 과거 기간과 비교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측정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조회수:페이지 조회수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발생합니다.
말그대로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발생
페이지 RPM: 페이지 RPM은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익입니다.
1,000회 광고 페이지를 방문했을때 평균 수익을 보여줍니다. 글의 내용이나 지속시간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웹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이것은 한페이지에 보이는 광고가 요청이 일어나면 1회로 집계되기 때문에 페이지 뷰에 비해 숫자가 높게 나타납니다.
클릭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CPC: 클릭당비용(CPC)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다시말해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보고 서에서 CPC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 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
- 각 측정항목 밑에는 해당 항목의 변화를 보여주는 작은 차트가 두 개씩 표시됩니다. 어두운 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현재 기간, 밝은 색은 대조 기간입니다.
- 기간 선택 도구를 사용해 측정항목을 비교할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보고서 보기를 클릭해 보고서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C : Cost per click
CPM : CPM은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의미하는 'cost per 1000 impressions'의 약자입니다. CPM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는 광고가 1000회 게재될 때 지급하려는 금액을 설정하고 광고를 게재할 특정 광고 게재위치를 선택하고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비용을 지급합니다.
블로그에 글을 쓸때 보고서의 내용을 의식하고 글을 쓴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구글애드센스에는 많은 분석자료와 블로그의 수익을 높일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간이 날때마다 구글애드센스에 자주 들려 업데이트사항과 여러가지 자료를 접하는 것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블로그 구글애드센스 수익 (글 500개 6년간 총수익) (0) | 2023.06.23 |
---|---|
하림 BIG닭다리살 양념구이(간식으로 맥주와 함께^^) (0) | 2023.06.23 |
윈도우 최근파일, 폴더 숨기기 (0) | 2023.06.22 |
우리나라 최저임금액의 변화(1988년~2023년, feat. 2024년 예상) (0) | 2023.06.22 |
환경의 중요성!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0) | 2023.06.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