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애스센스 측정단위 간단 분석!!(예상수입, 노출수..

by smartho 2022. 12. 6.
반응형

구글 애스센스 주요 측정단위 간단 분석(예상수입, 노출수..

예상수입

선택된 기간에 대한 계정 잔액입니다. 이 금액은 예상 금액이므로 월말에 확정되는 최종 수입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페이지뷰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CRT

클릭률(CTR)이란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수의 비율입니다.

CTR = 클릭수/노출수

조회가능 Active View

조회 가능 Active View: 모든 측정 가능 노출수 중 조회 가능한 노출수의 비율입니다. 이 측정항목에는 일반 콘텐츠용 애드센스, 동영상용 애드센스 및 게임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서 집계된 노출수만 포함되며, 링크 단위 또는 Google Ad Manager의 동적 할당 데이터에서 집계된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클릭수

클릭수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CPC

클릭당비용(CPC)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보고서에서 CPC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

 

반응형

구글 애스센스 주요 측정단위

세부적으로 자신의 홈페이지를 분석하는데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더욱 높은 수익을 위해서는 측정단위를 참고하여 홈페이지를 구성하고 본문 글을 쓸 때도 여러 가지를 염두에 두시고 작성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 저의 홈페이지는 생각보다 노출수에 비해 클릭수가 적더군요. ^^ 긴 글보다는 짧은 정보성 글을 쓰게되어 이런 결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변수가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를 예를 들면.. 페이지뷰를 기준으로 1일 300번의 노출이 일어나면 6회의 클릭이 이루어졌네요.^^ 6회 클릭으로 2.5달러.. 1일 300명의 방문자가 발생하여 2.5달러..하지만 이보다 많은 방문자 수에도 불구하고 낮은 수입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저 같은 경우 방문자 100명은 약 0.5달러로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