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여성가족부령이 정하는 '상담관련분야' 동일(유사)교과목

by smartho 2023. 3. 1.
반응형

여성가족부령이 정하는 '상담관련분야' 동일(유사)교과목

1. 여성가족부령이 정하는 그 밖의 ‘상담관련분야’

※ 자격검정위원회에서 의결된 청소년상담사 상담관련분야 인정 기준

 - 복수전공으로 상담관련분야를 선택하여 졸업한 경우 인정

 - 연계전공, 융합전공, 부전공으로 상담관련분야를 선택했을 경우 상담관련 과목을 전공

   <전공필수, 전공선택>으로 4과목 이상을 전공으로 이수한 경우에만 인정 

 전공 교과목중 4개 과목 확인 후 해당될 경우, 청소년상담사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응시자격-응시자격자가진단을 통하여 회원가입 등 개인별 제출 서류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2. 여성가족부령이 정하는 상담관련분야 동일(유사)교과목_(붙임자료 참고)

       ※ 해당 교과목 중 과목은 한 개의 과목만 인정됨

         <빨간색으로 체크된 교과목은 중복 과목이므로 검색시 유의하시기 바람>

    3. 동일유사 교과목이 없을 경우

      <별지 서식 2호(2-1포함) 서식> 동일(유사)교과목 이수확인서 및 검토의견서,

         교수 수업계획서를 첨부하여 제출   

         동일(유사)교과목이수확인서, 검토의견서에는 학과장 직인을 날인

        ※  수업계획표(강의계획서)는 유사교과목 심의 시 유사성을 인정받기위해 반드시 필요하므로 수업계획표 누락 시 심의 불가 

   ☞ 제출방법 

          - 방법 : 해당 학교에서 직접 전자유통문서를 이용 (본부)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에게

                        공문 송부 시 인정가능 여부 검토 후 확정  

               ※  심의결과는 개별회신하지 않고 공지사항 업데이트로 갈음

 ※ 동일유사 교과목 인정 해석 기준

   첨부된 동일유사교과목 엑셀파일에서 15개 과목 중 중복되지 않는

   4과목 이상을 전공 교과과목으로 채택하고 있으면 인정됨

    1. 해당 과목을 이수한 경우 : 성적증명서 상에 교과목 명으로 판단

    2. 이수하지 않았고 학과에 개설된 경우 : 커리큘럼상의 교과목 명으로 판단

    3. 동일(유사)교과목 판단할 때 기존에 인정된 동일(유사)과목명(현재까지 인정된 과목은 공단 청소년상담사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음)과 핵심키워드가 일치하면 과목명에 “~”, “~”, “~연구”,“~과정”, “~세미나”, “~이론 등이 포함(또는 생략)된 경우나 ”,“”,”,“Ⅰ Ⅱ”,“1 2”등 과 같이 조사나 숫자가 다른(추가 또는 생략) 경우에 동일(유사)과목으로 인정가능

     4. 빨간색으로 표기된 교과목은 중복 과목이므로 유의:한 개 과목으로만 인정됨

예시) 고급상담실습 상담의 이론과 실제”, “면접원리 두 가지 과목에 해당하는

       중복과목 이지만 두 가지 과목 모두에 인정은 안 되고 수험자가

       두 가지 중 한 가지 과목만 선택하여 인정 가능

 고급상담실습 1개 과목을 상담의 이론과 실제”, “면접원리 두 가지 과목으로

    모두 인정은 안됨

☞ 만약 면접원리”, “발달이론”, “가족상담 과목이 인정되는 상태에 나머지

    한 과목을 고급상담실습으로 할 경우 이미 인정된 면접원리 대신에

    상담의 이론과 실제 과목으로 선택하여 4과목 인정 가능

  여성가족부령이 정하는 '상담관련분야' 동일(유사)교과목        ※ 해당 교과군 중 과목은 한 개의 과목만 인정            <빨간색으로 체크된 교과목은 중복 과목이므로 검색시 유의하시기 바람 : 한개과목만 인정됨>    ※ 제출방법 : 동일 유사 교과목이 없을 경우<별지 서식2호(2-1호포함)서식> 동일(유사)교과목 인정 검토의견서(강의계획서 첨부)를 확인 받아 해당학교에서 전자유통 문서로
      (본부)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에게 공문송부 시 인정가능 여부 검토 후 확정

반응형

상담의이론과실제
(상담원리,상담기법)

대상관계이론 대상관계이론및상담 도널드위니캇이론 멜라니클라인이론 목회상담과대상관계심리치료 목회상담세미나 목회상담실습 목회상담이론과실제 목회상담학 목회적돌봄과상담세미나 미술과심리치료 미술치료 미술치료(학)개론 미술치료의이해및기초실기 미술치료특론 범죄자상담및교정프로그램 부모상담(기법) 부부상담과치료 부부상담및치료 부부상담이론과실제 불교상담(의)기초와실제 비온의이론 사례연구 사회복지실습 상담(심리학)연구방법론 상담과심리치료 상담과정과기법 상담과정신분석 상담과커뮤니케이션 상담기법특론 상담기술 상담기술세미나 상담기초 상담기초실습 상담론 상담및심리요법 상담및심리치료 상담및심리치료세미나 상담및심리치료실습 상담및심리치료의이론과기법 상담및심리치료이론 상담및심리치료이론Ⅰ 상담및심리치료이론Ⅱ 상담및심리치료이론과기법 상담실습 상담실습(Ⅰ) 상담실습(Ⅱ) 상담실습및사례연구 상담실습및세미나 상담심리 상담심리1 상담심리연구 상담심리와기독교상담 상담심리의아동상담 상담심리의이론과실제 상담심리이론(연구) 상담심리치료의이론과실제 상담심리학(연구) 상담심리학세미나 상담심리학특강 상담심리학특론 상담연구세미나 상담의과정과방법 상담의실제 상담의실제와연습 상담의이론 상담의이론과실제(상담원리,상담기법) 상담의주요이론 상담이론 상담이론과기법 상담이론과실제 상담이론과실제1 상담이론및기법 상담이론및실제 상담이론세미나 상담이론특론 상담제도및정책론 상담학 상담학의이론과실제(1) 상담학입문 상담현장실습 상담현장실습Ⅰ 상담현장실습Ⅱ 생활지도 생활지도(와상담) 생활지도및상담 성경적상담의이론과실제 심리이론과기독교상담 심리치료 심리치료와고급상담이론 심리치료의이론과기법 심리치료의이론과실제 심리치료이론 심상치료 아동가족상담이론및실습 아동문제및상담 아동및청소년발달과상담 아동상담 아동상담과치료 아동상담론 아동상담세미나 아동상담실습 아동상담심리 아동상담이론 아동상담이론:심화 아동상담이론및실제 아동상담제이론과실제 아동생활지도 아동심리치료의이론과실제 아동심리치료이론 아동청소년상담의이론과실제 아동행동지도 여성문제와상담 여성주의목회상담 예술상담심리학 예술치료의이론과실제 위기개입론 위기상담 위기상담과단기치료 위기상담학 위기아동개입 유아교육과정연구 유아상담및생활지도론 유아상담및실습 유아상담및심리치료 유아상담및치료연구 유아상담세미나 유아상담의이론과실제 유아생활지도와상담 유아치료및상담연구 융심리학연구 음악심리치료 음악치료 이야기목회상담 이야기이론목회상담 인간중심상담 인간중심상담감독 인지상담/치료 인지상담론 인지이론 인지학적미술치료 인지행동과놀이치료 인지행동주의상담 인지행동치료 일반상담의이론과실제 장애유아응용행동분석 장애인행동수정 재활심리학 전문상담입문 전문상담학세미나 정신분석 정신분석과놀이치료 정신분석연구 정신분석이론 정신분석치료 정신분석학 정신역동상담 정신역동치료 정신지체아긍정적행동지원및사회기술교수 종교상담(학) 중독개인상담 청소년(학교)상담개론 청소년가족상담학특론 청소년미술치료 청소년및성인미술치료 청소년상담 청소년상담과현실요법 청소년상담론 청소년상담의이론과실제 청소년상담이론 청소년상담이론과실제 청소년상담이론세미나 청소년생활지도 청소년이해와지도심리상담 치유목회상담 치유와상담제이론 특수상담 특수아동상담 특수아상담 특수아생활지도 특수아지도 특수아행동교정 특수아행동수정 프로이트의기본개념 학교상담특론(이론) 학교생활지도이론 학생상담이론과실제 한국문화와목회상담 행동수정(론) 행동수정이론 행동수정이론과실제 행동요법 행동치료 행동치료교육 행동치료론 현대목회상담학 현대상담학 현대심리치료 현대심리치료각론 현대심리치료각론-정신분석학 현대심리치료의연구 현대심리치료이론 현대심리학 현실치료가정폭력과목회상담

면접원리②

가족정신간호 개인상담및실습지도 개인상담실습 고급상담기법교육 고급상담실습 고급상담심리 고급아동상담이론과실습 고급정신간호학세미나 기독교상담실습Ⅱ 면접원리 면접이론및실습 목회(기독교)상담실습 목회상담실습 목회상담실습지도 문학치료임상실습 미술치료현장실습및수퍼비전 사례관리연구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사업과임상심리 상담과정과기술 상담기초실습 상담면접 상담면접기법 상담면접및기술 상담면접실습 상담면접원리 상담면접의기초 상담사례세미나 상담사례연구(및실습) 상담사례연구실습 상담실습 상담실습1 상담실습Ⅰ 상담실습및사례연구 상담연구세미나 상담인턴쉽 수사심리학 수퍼비전실습 수퍼비젼 수퍼비젼Ⅱ 수퍼비젼Ⅲ 심상치료개인사례연구 아동상담면접실습 아동심리치료실습 예술치료 사례연구 유아심리치료기법연구 음악치료실습(1) 의사소통기술교육정신과임상실습 의사소통론 인턴쉽(Ⅰ,Ⅱ) 임상미술치료supervision 임상사회사업 임상실습 임상실습Ⅰ 임상실습과수퍼비젼Ⅰ 정신간호학실습 정신분석사례연구 중독상담현장실습 청각언어임상실습 청소년상담실기 청소년상담실습(연습) 치유상담기술 학교사회사업론 현장실습연구

③발달이론
 (영)유아발달 고급발달심리세미나 고급발달심리학 고급발달심리학과기독교상담 고급아동발달 고급아동심리 교육과발달이론세미나 기독교교육과발달이론 기독교교육과인간발달 기독교교육심리와인간발달 놀이미술치료 놀이이론과요법세미나 놀이치료 놀이치료및실습 놀이치료연구 놀이치료연구및실습 놀이치료의이론과실제 놀이치료이론 놀이행동치료 모래놀이치료 모아간호학 모아간호학실습 발달교육론 발달놀이치료 발달단계와목회상담 발달상담의이론 발달상담의이론과실제 발달스트레스연구 발달심리 발달심리세미나 발달심리연구 발달심리와기독교상담 발달심리와목회상담 발달심리와상담 발달심리이론 발달심리총론 발달심리학 발달심리학총론 발달심리학특강 발달심리학특론 발달이론 발달이론과교육 발달이론과기독교교육 발달이론과상담 발달이론세미나 발달이론연구 발달장애 발달장애미술치료 발달장애세미나 발달장애아동미술치료 발달장애아미술치료 발달정신병리 발달정신병리학 사회성발달및지도 사회화과정 성인및노인미술치료실기 성인발달과상담 성인발달심리와상담 성장발달론 신앙과인간발달 심리발달과영적성장 심리발달이론과상담 아동가족발달세미나 아동교육론 아동기장애 아동놀이지도 아동및청년심리 아동및청소년발달 아동발달 아동발달(학) 아동발달과교육연구 아동발달과학습 아동발달론 아동발달세미나 아동발달심리 아동발달심리연구 아동발달특론 아동심리 아동심리특론 아동심리학 아동연구세미나 아동임상심리 아동중심놀이치료 아동청소년발달장애 아동학 아동환경 아동환경연구 영아유아발달 영유아발달심리 유아동심리 유아동심리와미술치료기법 유아발달 유아발달과가족관계 유아발달및교육세미나 유아발달세미나 유아발달심리 유아발달심리인간발달과제도 유아발달특론 유아아동심리의이해 음악과 발달 이상발달세미나 인간과사회 인간발달(이론) 인간발달과교육 인간발달과교육과정 인간발달과기독교교육 인간발달과목회상담 인간발달과성경적상담 인간발달세미나 인간발달의이해 인간발달이론 인간발달이론과상담 인간발달특론 인간발달학 인간성장과목회상담 인간성장과정 인간성장발달 인간성장발달과목회상담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사회환경Ⅰ 임상미술치료와발달심리학 자녀교육과상담 장애아동언어교육세미나 재활발달심리학 전생애발달심리학 정신지체아심리 정신지체아심리및행동연구 정신지체아심리연구 정신지체아인지발달 정신지체와심리학적탐색 정신지체의이해및교육 지체부자유아교육 청년및성인기발달 청년발달 청년발달심리연구 청년발달특강 청년발달특론 청년심리 청년심리학 청소년·성인발달연구 청소년문화(론·학·연구·과정·세미나·이론) 청소년문화연구 청소년발달심리 청소년발달학 청소년심리 청소년심리와미술치료기법 청소년심리와상담 청소년환경론 치유와이론 특수아동심리학 특수아발달과지도놀이지도 특수아심리와상담 학습과발달심리학 학습자발달의이해 현대사회와아동청소년문제 현대사회와청소년 현대아동심리세미나

④집단상담
가족및집단미술치료의이론과기법 가족및집단상담실습 가족집단(및)미술치료 감수성훈련과집단상담 고급집단상담 고급집단상담및심리치료 군집단상담 그룹다이나믹스 사이코드라마 싸이코드라마2 아동집단상담경험및실습 음악집단상담 중독집단상담 집단과정 집단과집단상담세미나 집단놀이재활 집단놀이치료 집단문학치료 집단미술치료 집단미술치료기법 집단미술치료활동 집단사회사업 집단사회사업과치료이론 집단상담(1) 집단상담(실습) 집단상담과(의)실제 집단상담과실습 집단상담과심리치료 집단상담과지도 집단상담기초이론과실제 집단상담론 집단상담및가족상담 집단상담및미술치료 집단상담및실습 집단상담및심리치료 집단상담및치료 집단상담-비논문/논문트랙(선택) 집단상담세미나 집단상담실습(및)지도 집단상담실습세미나 집단상담연구 집단상담의기초 집단상담의방법 집단상담의이론 집단상담의이론과실습 집단상담의이론과실제 집단상담이론과실제 집단상담학 집단시각예술임상치료세미나 집단심리교육프로그램연구 집단심리와집단상담 집단심리치료 집단심리치료의이론과실제 집단역동과집단상담 집단역동론 집단역동성이론과목회상담 집단예술치료1 집단음악심리치료 집단음악치료 집단이해와심리치료 집단지도 집단지도론 집단지도방법론 집단지도연구 집단치료 집단치료개론 집단치료세미나 집단치료연구 집단치료이론 청소년집단상담 청소년집단지도 청소년활동과집단역동 커리어집단상담 학교미술치료 집단상담 및 프로그램 개발

⑤심리측정및평가
(고급)교육심리통계 (고급)심리검사측정이론 (고급)심리진단 (유아)교육연구방법론 가족심리평가 가족치료연구방법론 검사와생활상담교육론 검사제작및분석방법론 고급미술심리진단평가 고급상담연구방법론 고급심리검사 고급심리검사의이해 고급심리통계 고급심리통계방법 고급심리평가 고급연구방법론 고급통계(론) 교육․심리검사및진단 교육및심리검사 교육및심리통계 교육심리(학) 교육심리검사및실습 교육심리연구(방)법 교육심리측정 교육심리측정이론 교육심리통계방법 교육조사방법론 교육측정및교육평가 교육측정및평가 교정연구방법론 그림검사및해석 그림심리진단 그림에의한심리진단 기독교교육심리 리서치와통계 목회상담과진단 미술심리진단평가 미술치료분석및해석 미술치료연구법 미술치료진단및평가 발달의평가와측정 범죄심리연구방법론Ⅰ 사회복지조사론 사회조사방법론 사회통계 사회통계특론 상담심리검사연구 상담심리연구방법론 상담심리측정과평가 상담연구 상담연구방법과기초 상담연구방법론 상담연구방법세미나 상담연구법 상담학질적연구방법론 성격검사와진단 시회복지자료분석론 심리·행동진단및발달평가 심리검사 심리검사 및 심리통계 심리검사(및)실습 심리검사(법)(론) 심리검사1 심리검사Ⅰ 심리검사Ⅱ 심리검사및개별지도 심리검사및개별지도실무 심리검사및진단 심리검사및측정 심리검사및평가 심리검사방법과해석 심리검사연구 심리검사와(및)평가 심리검사와기독교상담 심리검사와목회상담 심리검사와상담 심리검사와평가 심리검사와평가방법 심리검사의이론과실제 심리검사의이해 심리검사의이해및검사개발 심리검사의제작과활용 심리검사의진단과평가 심리검사이론 심리검사이론과실제 심리검사이론및실습 심리검사측정및실습 심리검사특강(특론) 심리분석과심리평가 심리연구법 심리진단검사 심리진단검사(세미나) 심리진단및검사론 심리진단및평가 심리진단법Ⅱ 심리측정 심리측정과교육평가 심리측정과평가 심리측정및교육평가 심리측정및평가 심리측정이론 심리측정평가의활용 심리치료연구방법 심리통계(학) 심리통계및상담심리연구방법론 심리통계및연구방법론 심리평가 심리평가및심리검사 심리평가및위험성평가 심리평가및진단 심리평가및진단세미나 심리평가및투사기초 심리평가와임상적적용 심리평가와진단실습 심리평가와측정 심리학연구법 아동․가족심리측정 아동가족연구방법론 아동가족연구조사방법론1 아동가족연구조사방법론2 아동가족통계분석 아동관찰및심리평가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아동심리검사 아동심리진단및평가 아동심리측정 아동심리측정및실습Ⅰ 아동심리평가 아동연구방법 아동연구방법론 아동연구방법특론 아동임상심리와진단 아동청소년심리측정및평가 아동청소년평가와진단 양적연구방법론 양적연구조사방법론 어린이임상심리 연구(조사)방법론 연구방법론(Ⅰ) 연구방법론1 연구방법론특강 연극(국악, 무용) 치료 방법론 유아교육특론 유아심리진단및측정 유아심리측정 유아심리측정연구 유아심리측정연습 음악치료연구 인성검사및평가 임상진단방법론 자료분석론 장애아진단및평가 장애인심리와평가 장애진단과평가 재활연구방법및통계학 정서장애아진단및평가 정신병리및투사검사 정신분석연구방법론 조사방법론 중급통계 중독심리평가 질적연구방법론(Ⅰ) 청소년상담에서심리검사활용 청소년심리검사(특강) 청소년심리및행동평가 청소년연구법 커리어심리검사 통계및연구방법론 통계적방법 통계학 통계학1 투사검사 투사적기법 특수교육단일대상연구세미나Ⅱ 특수교육연구방법 특수교육연구법 특수교육학 특수아교육진단및평가 특수아동진단및평가 특수아심리및측정 특수아진단평가 평가이론과실제세미나 평생교육연구방법론

⑥이상심리
(고급)이상심리학 (고급)임상심리학 고급발달정신병리 고급신경심리학 고급이상심리 고급이상심리학 고급정신병리학 공동체의정신병리 군정신병리와이상심리 기독교상담심리 기독교이상심리 발달병리 발달장애 발달정신병리학 범죄와이상심리 부적응아동의지도 성격과정신건강 성격장애 소아및청소년정신병리 스트레스관리 심리장애세미나 아동(기)정신병리학 아동․청소년이상발달 아동임상심리 아동정신병리(학) 아동정신의학 아동청소년발달적정신병리 아동청소년이상발달세미나 아동청소년이상심리 아동행동문제 아동행동문제이해 아동행동문제특론 역동상담과정신병리 음악치료와이상심리학 이상및범죄심리 이상및임상심리 이상및임상심리연구 이상및정신병리학 이상발달세미나 이상심리 이상심리(사례)연구 이상심리론 이상심리세미나 이상심리연구 이상심리와기독교상담 이상심리와기독교상담(심리치료) 이상심리와목회상담 이상심리와상담 이상심리와성경적상담 이상심리와심리치료 이상심리와심층병리 이상심리와정신병리 이상심리와진단법 이상심리와행동장애 이상심리학과 불교상담 이상심리학및실습 이상행동과심리 이상행동발달심리 이상행동의이해 인체생리및이상심리 임상면접의 실제 임상목회교육 임상진단방법론 자기애와공격성 자폐성장애중재세미나 정서및행동장애아교육 정서및행동장애의이해및교육 정서장애(아)심리치료 정서장애교육연구 정서장애심리연구 정서장애아교육과정및교수법 정서장애아심리 정신건강(론) 정신건강과이상심리 정신건강과치료 정신병리 정신병리와미술치료 정신병리와예술심리치료 정신병리와음악치료 정신병리와진단실습 정신병리와치료 정신병리학 정신병리학과정신과적치료 정신병리학세미나 정신보건사회복지론 정신보건서비스 정신위생 정신의료사회사업 정신의학 정신의학의역사와역동정신의학 정신질환치료 중독정신병리학과이중진단 청소년이상심리(특강) 청소년행동문제특론 특수아심리치료 행동이상심리학

⑦성격심리
(심리)인간행동과사회환경(특강) 고급성격발달 고급성격심리 고급성격심리학 문학과성격심리학 미술치료와성격심리세미나 성격과적응 성격발달(연구) 성격발달심리학 성격발달연구 성격심리 성격심리 이론과 실제 성격심리검사 성격심리연구 성격심리와성격상담 성격심리와음악치료 성격심리와전인치유세미나 성격심리이론연구 성격심리특론 성격심리학 성격심리학세미나 성격심리학특론 성격의제이론연구 성격의제이론의연구 성격이론 성격이론과교육 성격이론과발달심리 성격이론과상담 성격이론과심리치료 성격이론과인간이해 성격이론의기독교적비판 심리학개론 심리학특강 운동조절이론 유아성격발달 음악과인간행동 인간행동론 인간행동의이해 인성과교육 인성심리 인성심리이론 인성심리학연구 인성이론 인성이론연구성격심리(학)특론 청소년성격심리

⑧사회복지실천(기술)론
가정복지 가족(가정)복지및정책 가족복지(및)정책(론) 교정사회사업론 노인복지(개론) 노인복지론 노인복지및정책 노인복지특론 불교복지상담학 사회복지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원강 사회복지정보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세미나 아동가족복지(론) 아동복지 아동복지론(특론) 아동복지연구 아동피교육및복지론 아동환경론 여성복지론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장애인복지 장애인복지론 장애인재활복지 정신보건사회복지론 지역사회개발 지역사회개발학 지역사회복지론 지역사회조직 청소년복지 청소년수련활동(론) 청소년수련활동론특강

⑨상담교육
(아동상담)실습및수퍼비전(인턴쉽)Ⅰ 가족상담슈퍼비전 가족치료실습및슈퍼비젼 가족치료윤리및슈퍼비전 개인사례연구및수퍼비전 고급상담세미나 기독교교육상담 기독교상담인턴쉽과슈퍼비전 노인상담교육 미술치료Ⅱ 미술치료사례세미나 미술치료사례연구 미술치료사례연구법 미술치료사례연구세미나 미술치료임상과슈퍼비전1 미술치료임상지도및세미나 미술치료현장실습 사례관리및연구 사회복지지도감독론 상담교육 상담교육론 상담교육및수퍼비전 상담교육연구실습 상담교육학세미나 상담교재연구및지도법 상담및심리치료 상담및심리치료특강 상담및임상실습 상담발전사 상담사례교육지도Ⅱ 상담사례분석 상담사례실습및지도 상담사례연구 상담세미나 상담수퍼비전 상담연구세미나 상담윤리 상담윤리와가족법 상담인턴쉽 상담자교육과수퍼비전 상담자교육및슈퍼비전 상담제도 상담특강 상담학의최근동향과쟁점 수퍼비전의이론과실제 수퍼비젼의이론과실제 슈퍼비전이론과실제 심리-교육상담프로그램 심리치료사례연구 예술치료세미나 예술치료실습2 예술치료임상실습과슈퍼비젼1 음악치료교육인턴쉽 음악치료인턴 음악치료임상분석Ⅳ 인턴쉽(Ⅰ,Ⅱ) 인턴실습 인턴십과수퍼비전 임상미술치료실습Ⅰ 임상사례연구및발표 임상수퍼비전이론 임상슈퍼비전 임상실습 임상실습과슈퍼비전3 임상실습과슈퍼비젼 임상실습및(과)슈퍼비전Ⅰ 임상실습및(과)슈퍼비전Ⅱ 임상실습및감독Ⅶ 임상실습및수퍼비전 임상치료사례세미나 임상현장실습 임상현장실습과수퍼비전Ⅲ 재활심리현장실습 전문상담사교육 지도감독론 진로상담슈퍼비전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교육세미나 청각장애아언어지도 통합예술치료슈퍼비전 특수아교육론 특수아교육세미나 특수아동 특수아동교육 특수아동세미나

⑩진로상담
경력개발이론과실제 생활지도 생활지도및상담(이론) 성인경력개발과상담 정신지체자기결정이론및적용 직업발달및진로상담 직업상담심리학 직업상담학 직업심리세미나 직업심리학 직업심리학과상담 직업진로설계세미나 진로개발과상담 진로교육및지도 진로및직업상담 진로발달과상담의기초 진로발달이론 진로상담 진로상담과발달 진로상담과지도 진로상담기법실습 진로상담론 진로상담문제세미나 진로상담의이론 진로상담의이론과실제 진로상담특론 진로지도론 진로지도및생애상담 진로지도와상담론 진로지도와상담생활지도론 집단심리교육프로그램연구 청소년생활지도 청소년진로및학업상담 청소년진로및학업지도 커리어상담기법 커리어상담사례연구 커리어상담이론 커리어상담프로그램개발 학교생활지도이론 학생상담의이론과실제 학생진단과지도실습 학습및진로상담

⑪가족상담
가정과결혼상담 가정복지론 가정생활상담 가족갈등상담 가족갈등상담부모교육연구(론) 가족관계 가족관계심리상담 가족관계특론 가족관계학 가족놀이재활 가족놀이치료 가족목회상담 가족문제(특론) 가족문제상담 가족미술치료 가족및부모상담 가족및부부상담 가족및집단미술치료 가족발달 가족발달특론 가족복지(론) 가족복지론및실무 가족복지론특강 가족복지연구론 가족복지특론 가족사회학특론 가족상담 가족상담(의)이론 가족상담(치료)이론및실습 가족상담과대상관계 가족상담과대상관계중심미술치료 가족상담과종교교육 가족상담과치료 가족상담과치료실습 가족상담및가족치료 가족상담및심리치료 가족상담및조사 가족상담및치료(특론) 가족상담및치료실습 가족상담사례연구 가족상담세미나 가족상담실습 가족상담실제및현장실습 가족상담연구 가족상담의성경적적용 가족상담의이론과실제 가족상담이론Ⅰ 가족상담이론세미나 가족상담치료특론 가족상담특론 가족상담학 가족생활복지론 가족생활상담 가족생활주기와가족치료 가족스트레스와위기중재 가족심리학 가족예술심리치료 가족인형치료 가족체계이론 가족치료 가족치료(1) 가족치료(이론) 가족치료개론 가족치료세미나 가족치료세미나및실습 가족치료실습 가족치료연구 가족치료와가족복지 가족치료와가족복지현장 가족치료와목회상담 가족치료와상담 가족치료의이론과실제 가족치료이론과실제 가족치료특론 가족치료학 가족학(이론) 가족학및가족상담연구 가족학이론 가족행동치료 결혼․가족상담이론 결혼과가족관계 결혼과가족관계세미나 결혼과가족상담 결혼과가족생활의기초 결혼및가족상담 결혼상담과가족상담 경험적가족치료 고급가족및부부상담 고급가족상담및치료 군가족상담 기독교가정교육 기독교가족치료 기독교교육과가족상담 문학과가족상담 부모교육 부모교육과목회상담 부모교육과초등교육 부모교육론 부모교육및상담 부모교육세미나 부모교육이론및실제 부모교육특강 부모교육특론 부모및가족상담 부모상담 부모상담및교육 부모상담실습 부모자녀관계연구 부모자녀및가족관계 부모학 부부․가족평가연구 부부․성상담 부부가족상담이론 부부및가족미술치료 부부및가족상담 부부및가족치료 부부상담(Ⅰ) 부부상담(Ⅱ) 부부상담의이론 부부치료 부부치료세미나 상담과가정 아동가족상담 언어장애아부모교육 유아가족관계및부모교육 유아가족치료와상담 유아교육논리및논술특론 인간관계와가족상담론 인간관계와갈등상담 장애가족상담 장애아부모교육 장애인의가족미술치료 전인치유개발학 정서장애아가족상담 중․노년기가족상담 특수아가족지원 특수아가족지원세미나 특수아동과가족세미나 특수아동및부모상담 특수아부모상담과교육가족상담이론 해결중심가족치료

⑫학업상담
(교수)학습이론 고급인지심리학 고급학습상담 고급학습심리학 교육과학습이론세미나 뇌교육과학습능력 성인학습및상담론 유아학습심리연구 정서(및)행동장애아교육 정서및행동장애유아교육 정서장애교육연구 정신지체아교수방법연구 중등학습장애아교육 중복․지체부자유아교수학습론 청각장애아교수학습론 청각장애아교육세미나 청소년학업및진로상담 학교사회사업론 학교사회서비스론 학교상담(방법)론 학교상담과교육 학교상담의실제 학교심리학 학교위기상담 학교학습이론 학습과행동 학습과행동수정 학습문제와상담 학습및발달장애 학습및실험심리 학습및인지심리학 학습부진아의진단과치료 학습부진학생의이해와교수 학습상담 학습심리 학습심리이론 학습심리학 학습심리학습이론 학습심리학의적용 학습심리학특론 학습이론과교육실제 학습이론과수업 학습자특성과교육 학습장애세미나 학습장애아교육 학습장애유아교육 학습장애의이해및교육 학습지진연구 학업상담

⑬비행상담
교정상담론 교정상담실무 교정심리론 물질중독과사회사업 범죄심리 범죄심리학 범죄심리학세미나 범죄심리학특강 범죄심리학특수연구 범죄정신의학 비행및부적응상담 비행상담 비행이론 소년비행론세미나 아동청소년범죄및비행의이해와상담 약물남용과사회복지 약물상담 이론범죄학 청소년교정보호론 청소년문제(연구) 청소년문제(특)론 청소년문제및지도 청소년문제와보호 청소년문제와상담 청소년문제의이해 청소년비행 청소년비행과교정 청소년비행예방교육

⑭성상담
결혼과성상담 고급성상담 성교육론 성문제와사회사업 성상담(특론) 성상담이론및실습 성심리학 성폭력과목회상담 성폭력과상담 청소년과성교육 청소년문제특론 청소년성교육 인간의성과상담 군성폭력및상담

⑮청소년상담
고급위기상담 고급청소년상담 기독교아동및청소년상담(Ⅰ) 기독교이론및청소년상담 문제아지도 아동/청소년상담세미나 아동및청소년상담 아동복지 아동복지론 아동복지세미나 아동생활지도 아동심리특강 아동지도 아동청소년상담 아동청소년상담세미나 아동청소년상담탐구 아동청소년서비스론 위기청소년교육이론과실제 유아및아동심리 유아생활지도와상담 유아아동교육 유아예능교육세미나 청년발달과상담 청소년(학교)상담개론 청소년가족상담이론과실제 청소년가족특론 청소년교육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교육과상담 청소년교육론 청소년문제특론 청소년미술치료 청소년발달과상담 청소년복지(및아동복지) 청소년복지론 청소년복지와상담 청소년상담 청소년상담교육론 청소년상담론 청소년상담및실습-비논문/논문트랙(선택) 청소년상담및심리치료 청소년상담세미나 청소년상담실기 청소년상담연구 청소년상담의실제 청소년상담이론 청소년상담이론연구 청소년상담특론 청소년생활지도 청소년심리(특강) 청소년심리및상담 청소년심리상담 청소년심리와상담 청소년심리학 청소년위기상담 청소년이해 청소년이해론 청소년정책론 청소년지도방법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론연구

 

반응형

댓글